티스토리 뷰

건강&음식

치매 예방법

모델No1 2017. 4. 17. 09:30

치매 예방법

 

치매라는 것은 높은 연령층에서만 당연히 나이들면 찾아오는 질환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치매는

젊은 사람들도 겪는 질환으로 갈수록 치매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사실이 충격입니다.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생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병은 전세계적으로 환자가 많은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치매의 증상으로는 정신 상태의 혼란, 단기 기억력 상실, 감정 기복, 언어 사용의 어려움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갈수록 젊은 세대에 발병하는치매에 대한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에 걸리게 되면 뇌가 손상을 받아 신체기능이 점점 자기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떨어지게 되는데요. 치매에 원인은 너무 다양하고, 정확한 치료법은 아직까지도 알려진 게 없을 정도로 위험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이든 치료가 중요하겠지만 갈수록 젋은 세대에서 발생하는 치매 치료에 앞서 예방이 더 중요한데요. 치매에 대한 예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이런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예방법 첫번째로 음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지력 감퇴 위험을 줄이는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데, 베리류, 견과류, 녹색잎 채소등이 적당량 섭취 해주면 치매에 예방이 됩니다.

 


이런 인지력 감퇴 위험을 줄이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줄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세가지 형태 중 하나인 DHA가 이런 기능이 있는데요.

고등어, 꽁치, 연어, 송어등 등푸른 생선들이 많이 섭취하시면 예방에 도움이 되고, 호두나 달걀 등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매 예방법 두번째로 잠을 잘 자야됩니다.

밤에 잠을 잘 자면 멜라토닌이 적절히 분비돼 아밀로이드반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멜라토닌은 아밀로이드반을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서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게 되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법 세번째로 사교적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중년에 사회 활동을 많이 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외로움을 느끼기 쉬운데, 이럴 때 기억력에 문제가 생기면 치매로 이어집니다.

 


치매 예방법 마지막으로 두뇌를 쓰면 게임을 자주하면 좋습니다.

두뇌를 활발하게 유지하는 것이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숫자 퍼즐게임이나 서양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해서 카드게임을 자주 하라고 권유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노년층에 계시는 분들이 심심할 때 고스톱을 치시는데, 이 또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든 병은 발병하기 전에 예방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건강&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귀에 관련된 건강상식  (0) 2017.04.21
편도선에 좋은 음식  (0) 2017.04.20
갑상선암 원인과 예방법  (0) 2017.04.14
금연 체중증가  (0) 2017.04.12
발기부전에 좋은 운동  (0) 2017.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