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박스 사이즈 및 가격 알아보기


우체국을 통해서 택배를 보내는 경우에 물건을 담을 박스가 필요한데요. 자신이 직접 마트나 상점에서 박스를 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박스 구입을 한 뒤 물건을 담아서 택배를 보내는데요.



우체국 같은 경우에  택배박스 사이즈에 따라서 금액이 다르게 판매를 하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박스 사이즈 및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에서 판매되는 박스는 사이즈에 따라서 1호부터 6호까지 판매 되고 있는데요.



전국에 있는 우체국 박스의 사이즈는 동일한 크기와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우체국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우체국 택배배송 기준에 맞는 박스 크기와 무게를 갖추어야지만 접수가 가능한데요. 



우체국 택배배송 기준은 아래와 같이 최소용적과 최대용적으로 구분되어 가로, 세로, 높이에 대한 제한에 맞는 박스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박스 사이즈도 중요하지만 내용물의 중량은 30Kg를 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택배 접수하기전에 무게를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만약 30Kg이 넘는 물건일 경우에는 박스 2개를 이용해서 30kg이 초과하는 부분은 다른 박스에 넣어주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박스포장된 택배는 그 중량에 맞게 요금이 정해지는데요. 우체국택배의 경우 방문접수와 창구접수에 따라서 요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비용을 우선 방문접수의 경우 우체국택배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고, 접수를 하시게 되면 우체국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하여 접수를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금액은 아무래도 창구접수에 비해서 조금 비쌀 수 있지만,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되구요.


창구접수의 경우는 택배를 들고 우체국으로 직접 찾아가 접수를 시키는 방법인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 이렇게 하시는데, 가격은 방문접수에 비해서 20~30%수준으로 저렴한데요.



택배방식도  급하게 보내야 하는 경우 에는 등기소포를 이용하시거나 그런것이 아니라면 일반소포로 해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우체국박스 사이즈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시면서 창구접수를 하시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일텐데요. 


우체국까지 가기 힘든 상황에서는 방문접수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그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맞게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