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총정리

즐겁게 떠나고 싶은 해외여행... 그 시작은 환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금만 신경 쓰면 남들만큼 엔화환전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환전방법을 한번쯤은 고민해보고 미리 준비해서 알뜰한 여행이 되면 좋을텐데요.

 



해외여행을 가기전 환전을 위해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들 얼굴마다 여행에 대한 설렘이 가득할텐데요. 


오늘은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여행을 가기전 엔화 환전싸게 하는법 및 엔화환전 수수료가 낮은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화 환전싸게 하는법은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혹은 외국돈을 한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환전이라고 하고, 이때 적용되는 교환비율을 환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행에서 적용되는 환율 기준을 정하는데 이를 매매기준율이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매기준율에 일정 부분을 플러스(+), 마이너스(-)해서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적용되는 매도율과 매입율이 결정되는 것인데요.



가령 환율우대 70%를 적용한다는 의미는 매도율의 70%를 깎아주거나 매입율의 70%를 더 준다는 의미가 아니데요.


고객이 외국 돈을 살 때는 매매기준율과 매도율의 차이 중 70%를 할인 해주고 반대로 고객이 가지고 있는 외국돈을 은행에 되팔때는 매매기준율과 매입율의 차이 중 70%를 더 비싸게 쳐준다는 것입니다.



 1. 공항 내 은행에서 엔화 환전하기


출국 전에 별도로 은행 방문할 필요 없이 공항에 입점해 있는 은행에서 편하게 환전하는 방법인데요. 공항 내에 있는 은행은 휴일에도 환전이 가능하며 탄력적으로 영업시간을 운영하고 있으니 급한 분들은 이용알 하시면 되는데요.



2.주거래은행에서 엔화환전 수수료 확인


그래도 평소에 월급을 이체하거나 대출을 받고 있거나 아니면 예금 거래를 오랫동안 이용 중인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우대율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을 이용하게 되면 엔화 환전싸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3. 환율우대 쿠폰 엔화환전 수수료 낮추기


은행별 홈페이지 방문하여 환율우대 쿠폰 발급하고 환전시 제시하는 방법인데요. 은행과 공동마케팅으로 여행사나 카드사를 통해 받을 수도 있는데요.  우대쿠폰을 구하기 위해서는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합니다.



4. 스마트폰앱 엔화 수수료 확인하기


은행 환전 앱을 다운받은 뒤 환전 결재를 하 해당은행 거래가 없어도 가상계좌 입금을 통해 환전 결제 가능한 시스템인데요. 수령 가능한 날짜 및 수령을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고 해당일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을 하게 되면 환전이 완료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이용자 확보를 위한 마케팅으로 90% 환율우대를 적용 중인 은행도 있으니 꼭 참조해보길 권한다. 일일 환전 한도를 1백만 원으로 제한하고 있는 은행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5. 여행자수표로 나눠서 환전하기


해외에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수표가 여행자수표에 해당하는데요. 외화현찰보다 낮은 환율이 적용돼서 결과적으로 현찰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표마다 고유번호가 있어서 분실 시에도 환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있는데요. 하지만 소규모 업체에서는 결제가 불가한 경우가 많으므로 현찰과 여행자수표를 금액을 나눠서 환전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오늘은 엔화환전 싸게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여행의 첫시작이 환전인데요. 첫시작을 기분좋게 하면 행복하게 가는 여행 더 행복을 느낄 수 있으니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고 알뜰한 영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