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9월 손없는날 이사가기 좋은날짜 확인


우리는 이사나 혼례같은 집안의 큰 행사가 있으면 꼭 손없는 날을 정해서 택일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미신아닌 미신을 믿기 때문인데요.



손없는 날이란 손은 손님을 줄인 말로,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한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란 뜻으로 해석이 되어지는데요.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는 날로서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못하는 좋은 날짜를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날에 이사 또는 혼례, 개업하는 날로 잡는 등 주요행사 날짜를 꼭 손없는날에 하는 이유도 그런 것입니다.



반대로, 손 있는 날은 악귀들이 그 날짜와 방향을 바꿔 옮겨 다니며 인간사에 손해를 입히거나, 훼방을 놓는다고 믿어, 이 날에 주요행사를 치르거나 이동을 안하는 게 되고 특히 손있는날에는 집을 수리하거나 이사를 하는 그런 행사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날에 멀리 이사를 하거나 떠나게 되면 손실이 생기거나 병이 생기는 등으로 인해서 큰해를 입는다 해서 손있는날엔 이사, 개업, 결혼 등을 하지 않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봄이나 가을철에는 이사를 주로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다 특히 요즘에는 집을 사서 살기보다는 전세집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인해 1~2년 주기로 이사를 다니는 사람들은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2017년 9월 손없는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을 통해서 달력을 확인하면 간편하게 9월 손없는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은 기본적으로 기념일만 표시됩니다. 여기서 손없는날 체크를 하시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날짜가 표시됩니다.


2017년 9월 손없는날 이사가기 좋은날이 표시되는데요. 9월의 손없는 날은 9월9일/10일/19일/28일/10일 이렇게 단 5일이 손없는날에 이사가 많은 날이 되겠네요.



아마 이번주 주말에 이사라던가 결혼식이 아주 많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마 주위에 9월 9일이나 10일에 이사를 하거나 결혼식이 있는 지인들한테 연락을 받으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오늘은 2017년 9월 손없는날 및 이사가기 좋은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르신들은 집안에 중요한 행사가 있게 되면 달력을 먼저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의 경사가 있거나 먼 곳으로 이사를 가는 새출발을 하는 그런 의미에서 좋은 날짜를 택일하는 이유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