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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초간단 방법 안내


재직증명서의 경우 특정 근로자가 회사에 근무를 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근무지 정보와 직책 등의 재직 증명 내용을 기록되어 있는 문서에 해당합니다.



재직증명서의 발급은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을 할 수 있으며,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재직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모두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현재 근무중인 직장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가령 회사를 그만 둔 상황이라면 회사를 방문하기도 난처하고 번거롭기도 할텐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NPS 국민연금공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을 로그인 하시게 되면 증명서 발급 이외에도 연금 및 4대 보험에 관련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메인페이지 좌측 하단에 있는 개인민원 로그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인전자민원페이지에서 조회, 증명 탭 하위메뉴에 있는 가입증명서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를 통해서 재직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NPS 공식홈페이지를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시는 것이 나중에 사용하시더라도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재직증명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 선택사항으로 국문, 영문을 선택하신다음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해주시면 다음페이지로 이어집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고 확인을 하면 위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선택사항을 통해서 자신이 발급을 원하는 사업장을 선택하시고 프린터 발급도 가능하며 팩스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발급방법을 선택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출력부수를 선택하시고, 발급 용도 등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완료됩니다.



프린터의 경우 개인컴퓨터로 연결된 프린터기를 통해서 출력이 가능하지만, 공용프린터의 경우는 출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급하게 재직증명서 발급을 원하신다면 인터넷으로 통해서도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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